행사사은품

행사사은품

행사사은품

Blog Article

운동하기로 마음먹은 후엔 운동복을 사고 싶어진다. 여자라면 이때 스포츠 브래지어도 꼭 구매하는 것이 좋다. 평소 입는 일반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운동하다간 가슴이 처질 수 있다. 생각지도 못한 무릎 부상 위험까지 커진다.

가슴, 인대 끊어지면 처져
가슴을 잘 잡아주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지 않고 운동하면 가슴이 처질 수 있다. 가슴은 쿠퍼 인대라는 인대 조직이 지지한다. 쿠퍼 인대가 많고 두꺼울수록 가슴이 탄력적이다. 다만, 이 인대는 뼈에 붙어있는 다른 인대에 비교하면 무척 가는 편이다. 잘 끊어진다는 것도 문제다. 운동할 때 가슴이 자꾸 흔들리면 쿠퍼 인대가 손상돼 가슴이 처질 수 있다. 한 번 끊어진 쿠퍼 인대는 잘 재생되지도 않는다. 가슴을 잘 잡아주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운동해서, 애초에 손상되지 않게 하는 방법뿐이다.

소식, 면역력 떨어뜨려 전신에 악영향
소연처럼 소식하는 습관은 장기적으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 칼로리 섭취가 충분하지 않으면 우리 신체 내 저장되어 있던 지방을 분해해 칼로리로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칼로리가 섭취되지 않는 경우 지방마저 소모돼 신체 내 장기의 근육이나 조직 등이 분해되고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면역체계가 무너져 감염 대항력이나 상처 회복력에 손상이 생길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며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빈혈, 호흡 부전, 월경 중단, 손발 저림, 근육 축소에 따른 운동 능력 손상 등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특히 골다공증, 당뇨병을 앓고 있으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소연처럼 소식을 실천하고 싶다면 무작정 식사량을 제한하기보다 장기적으로 조금씩 먹는 양을 줄여야 한다. 평소 섭취량에서 10∼20% 줄이는 것을 시작으로 본인 신장의 적정 체중에 맞게 점차 줄이는 것이 좋다. 먹는 양을 줄이더라도 인체에 필수적인 칼로리 섭취 및 영양 균형을 무너뜨려서는 안 된다. 또한 규칙적인 시간에 아침, 점심, 저녁을 일정량 나눠 먹는 게 중요하다. 고기, 생선, 콩, 채소 등 영양소를 생각해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도움 된다.

가슴 덜 흔들리게 하려다 무릎에 부담 주는 경향 有
가슴을 안정적으로 잘 잡아주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운동하면 무릎도 보호할 수 있다. 미국 멤피스대·하이포인트대와 호주 울런공대 공동 연구팀이 여성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다. 연구팀은 평소 B컵에서 D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여성 운동선수 35명에게, 착용한 브래지어의 가슴 지지 강도를 달리해가며 운동하게 했다. 이후 운동할 때 하지 관절에 가해지는 부하를 측정했다.

가슴을 잘 지지하지 못하는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땅에 착지할 때, 무릎 안정화 근육에 힘이 더 많이 실리는 경향이 실험에서 관찰됐다. 반면, 가슴을 잘 받쳐주는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무릎에 가는 부하가 줄어들었다. 엉덩이 근육을 더 적극적으로 써서 착지한 덕분이다. 연구팀은 가슴을 잘 잡아주지 않는 브래지어를 입고 운동하면, 선수들이 가슴에 가는 행사사은품 충격을 줄이려 방어적인 자세로 착지하는 과정에서 무릎에 부담이 간다고 설명했다.

가슴 위·아래 다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브래지어가 적합
꼭 일반 브래지어 말고 스포츠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한다. 일반 브래지어는 가슴 아래쪽만 받쳐준다. 격렬한 운동 시 가슴이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막지는 못해 가슴 위쪽의 쿠퍼 인대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 가슴 위와 아래를 모두 감싸, 어떤 방향으로든 최대한 안 흔들리게 잡아주는 스포츠 브래지어가 적합하다.

Report this page